Skip to Main Content main_page

몇 % 이상이면 표절인가요?

유사도 %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. 유사도 %가 높으면 표절인지 의심 할 수 있으나, 반대로 유사도%가 낮더라도 타인의 창작물을 인용과 출처 없이 도용했다면 표절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유사도 %가 낮더라도 다시 한번 본문에 체크가 된 문장들을 재 확인하여 수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
출처 : https://www.turnitin.com/ko

유사성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표절에 문제가 없나요?

제출물과 유사 문장으로 체크 된 출처 및 데이터를 제시하여 프로그램이며 표절 여부를 판가름해주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.
또한,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자료와 비교 할 수 없기 때문에 유사도 %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. 하지만 컨텐츠는 지속적으로 증가 및 축적되고 있으므로 현재는 표절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추후에 표절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. 따라서 동료 연구자와 Peer review를 통해 좀 더 정확하게 확인, 검토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.

출처 : https://www.turnitin.com/ko

검사 결과 화면에서 연관 출처에 다른 기관에서 제출된 자료와 유사하다고 나왔습니다. 해당 자료의 원문을 볼 수 있나요?

타 기관 자료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면 기관 명, %, 유사 부분 확인이 가능하지만, 지적 재산권 보호 목적으로 원문 확인이 불가능하며 해당 기관의 관리자에게 허락이 있어야만 원문이 확인 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.

출처 : https://www.turnitin.com/ko

자주 묻는 질문